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8)
세컨드라이프 속 한국(KOREA)의 흔적을 찾아서...[내용추가] 처음 이 글을 적을때는 발견하지 못했던 "한국 냄새가 나는" 심(SIM)을 발견할 때마다 추가로 적어 놓습니다. 추가되는 내용을 위에 적고 오래된 내용이 밑으로 내려갑니다. 그리고 사실 세컨드라이프 특성상, 언제 없어질지도 모르고, 또 지금의 모습이 어떻게 다른 모습으로 바뀌어 버릴지 몰라 해당 심의 랜드마크를 남기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작품(?)을 사진을 찍어 이곳에 글을 올려 사용하는 입장에서 랜드마크를 남겨주는게 예의일것 같아서 랜드마크 역시 추가 합니다. 내용추가: 2021/10/20 [GACHA YARD SALE and WRITERS RETREAT] SURL: http://maps.secondlife.com/secondlife/Requiem/102/226/22 가챠. 심 이름에서 느낄수..
오징어게임 가면_세컨드라이프 아이템 세컨드라이프 세상 속은 슬슬 핼러윈 준비를 하고 있다. 상점에 유령이 나타나 돌아다니기 시작하고... 공원에선 해골이 춤추고 있고..... 이곳은 얼마 전까지 그냥 평범한 곳이었는데 어느새 공동묘지로 바뀌어 있다..... 꼭 핼러윈 때문은 아니고 전 세계적인 "오징어게임" 유행에 맞춰 간만에 정말 간단하게 세컨드라이프 안에서 쓸 아이템을 하나 만들었다. 가면 모양이 만들기 쉬운 모양이어서 3D 모델링 기술이 필요 없이 세컨드라이프 내 기본 오브젝트 만으로 간단히 만들어 보았다. 가면을 착용한 모습이다. 실제 영화 속에서는 가면 안의 얼굴이 보이지 않지만 이곳(세컨드라이프)에서는 서로의 얼굴을 살짝 볼 수 있도록 망을 조금 크게 했다. 가면을 클릭하여 계급 모양을 선택하여 바꿀 수 있도록 스크립트도 넣었다..
SL(세컨드라이프)세계속 연령제한 정책 요즘은 얼마전에 새로나온 "CrystalCraze" 라는 머니헌트 게임을 주로 하고 있다. 시간당 수익률이 지금까지의 다른 머니헌트들 보다 높은것 같기도 하고 수익률 확대 이벤트도 많이하고 새로운 SIM 방문하는 재미도 있고... 그러던 참에 황당한(처음 겪는 일이라...) 경험을 하게 되었다. 어떤 SIM에 방문하여 한참 크리스탈을 수집하며 뛰어다니고 있는데 인스턴트 메세지가 하나 날아왔다. 번역해 보니, "우리 SIM은 'Child' 아바타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Child' 아바타를 착용한 유저는 밴 처리되고 우리심에 다시 방문할 수 없습니다." 였다. 나는 내 아바타가 전혀 "Child" 아바타 라고는 생각하고 있지 않았기에, SIM 방문자 모두에게 자동으로 보내지는 "공지" 성격의 메세지로 생각..
새로운 린든 머니헌트 게임 - CrystalCraze 요즘엔 사람이 몰리지 않는 한적한 낚시터를 찾아다니며 여유를 즐기고 있다. 그런데 가끔... 이렇게 주변을 마구 뛰어다니는 유저들이 보인다. 뛰어다니는 유저들 등에는 "바구니"를 하나씩 짊어지고 있다. 요즘 들어 여러 곳에서 자주 보인다. 조금 살펴보니, 새로운 게임에 참여 중인 유저들인 것 같다. 최근에 심들을 다니다 보면 위와 같은 마치 "린든왕국(Lindel Realms)"의 크리스탈 같이 생긴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 새로 생긴 흔한 "머니헌트"게임 중 하나이겠거니 하고 그동안은 그리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꽤나 활성화가 되었는지 오늘은 같은 지역에서 상당히 많은 수의 유저들이 마구 뛰어다니고 있다. 오늘따라 저 뛰어다니는 유저들이 상당히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떤 게임인지 한번 살짝 구경이나 해..
Fish Hunt용 미끼(worm) 사육_Farm Frenzy 낚싯대 빚을 다 갚고나서 편하게 유유자적, 바람따라 풍경따라 좋은 경치를 찾아다니며 한동안 낚시만이 아닌 여러 다른 즐길거리를 찾아다니며 즐겼다. 그러나 역시... 무언가... 목표가 없으니 슬슬 따분함이 느껴지기 시작한다. 그래서 새로운 것에 다시 도전해 보기로 한다. Farm Frenzy 게임내용 - 농장을 설치해서 Fish Hunt 에 사용되는 미끼(웜)을 직접 기른다. - 수확한 웜은 직접 낚시에 사용할 수 있고, 팔 수도 있다. 그럼 농장부터 설치해 보자. 농장은 웹페이지 마켓에서 살수도 있고, 인월드 Fish Hunt HQ 에서 살 수도 있다. 기를수 있는 웜 종류에 따라 농장이 따로있고, 농장 경험치가 없는 초보농부(?)는 small worm farm 부터 시작해야 한다. small worm..
드디어 낚싯대 빚 3,500린든을 모두 갚다 저번 달, 5월 말에 다시 세컨드라이프(SecondLife)를 시작하면서 잊고 있었던, 수년전... 낚싯대를 얻으면서 생겼던 빚 약 3,500린든. 그 빚을 약 한 달에 걸쳐 드디어 다 갚았다... 일주일에 약 800린든씩 벌어서 갚았나 보다. 지난 한 달 동안은 주말엔 거의 하루 종일 세컨드라이프 안에서 낚시를 했다... 아니, 낚시도 하면서 주변에 Gold Coin이 보이면 죽으라고 뛰어다니면서, 또, Snuffles 사육장이 보이면 사육장 청소도 해 주면서, 정말 열심히... 미친 듯이..... 낚시로 벌고, 아이템 모아서 팔고..... 도중에 낚싯대를 [확장형]으로 업그레이드하느라 1000린든의 비용이 추가되었기에 사실 아직 실제 손익분기는 -1000린든 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젠 Fish Hu..
파이어스톰 뷰어 단축키 모음 세컨드라이프(SecondLife) 뷰어 가운데 하나인 파이어스톰 뷰어(Firestorm viewer)를 좀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유용한 단축키들을 간추려 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쓰고 유용하게 생각되는...) 우선 전체 단축키 설명은 아래의 페이지를 살펴보세요. https://wiki.firestormviewer.org/phoenix:keyboard_shortcuts phoenix:keyboard_shortcuts [Phoenix Firestorm Project - Wiki] Ctrl-UFile >Upload ImageAdvanced >Shortcuts > Image (main)File > Upload > Image (inventory windows) wiki.firestormviewer.org [제가..
파이어스톰 뷰어 내장 AO설정 세컨드라이프(SecondLife) 뷰어 중 하나인 파이어스톰 뷰어(Firestorm viewer)에는 자체적으로 AO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세컨드라이프(SecondLife)에서 AO 란?] Animation Overrider. - 기본 설정(지정)된 애니메이션을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덮어 씌우는 기능. 세컨드라이프 아바타는 아래와 같은 기본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다. 서있기 걷기 뛰기 의자에 앉기 바닥에 앉기 점프 날기 수영하기 등등... 이러한 기본 애니메이션은 모든 아바타에게 똑같이 적용된다. 그래서 유저들은 나만의 개성있는 모습을 위해 각각의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기본 애니메이션을 대체하는 스크립트 허드(HUD)를 만들어 착용 함으로써 다른 아바타와는 다른 나만의 평상시 모습을 가지고 생..